[합정] 카페패턴, Pattern

2013. 12. 16. 21:29카페와 맛집/홍대,합정,상수

안녕하세요^ ^ 포타필터 인사드려요^^

사실. 카페포스팅을 하기위한 사진정리만몇시간째 하고 있네요. 드뎌! 잠시 중단하고!

포스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볼까 합니다^^

유익한 정보를 드리고 싶은데,,, ! 제 포스팅이 유익한 정보가 되길바라며!^^

합정에서 제가 좋아하는 카페 중 한곳인 Pattern이란곳을 소개드리려구요^^합정역에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는! 외관부터 빨간색으로 확실하게 어필하고 있는!

카페 창에 아주큼지막하게 로스터리 카페의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Roastery cafe Pattern! 입니다^^

 

먼저 위치는요 

이곳이에요. 합정역 4번출구나 3번출구를 이용하시면 가까워요^^

 

 먼저 외관부터 보실까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정말 로스터리 카페의 자부심이 느껴지는 글귀 보이나요?^^

1층엔 선술집이 있구요. 2층이 카페패턴이에요^^




 내부 한쪽 벽면에 카페 패턴이 어떤곳인지 설명해 놓았어요^^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보통 일반적인 카페가 블렌딩한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여 커피블랜딩 음료를 만드는데 반해,

이곳은 싱글 오리진 에스프레소로 커피음료를 만든다는거에요^^


쉽게 설명드리면, 커피원두를 블랜딩하는 이유는 여러가지 이유가 있죠.

커피맛의 균형을 만들기 위해 블렌딩을 하기도 하지만, 수지타산이 맞기위해서 블렌딩을 하는 경우도 있죠.

스페셜티커피원두를 싱글오리진으로만 에스프레소를 뽑기엔 원두 단가가 너무 비싸질테니까요.^^

그런데 이곳 패턴은 특이하게도 싱글오리진 원두를 직접 선별하여 매장에서 로스팅하여 커피를 추출한다고 합니다.

보통 싱글오리진은 에스프레소 추출용보다는 핸드드립용으로 비싼커피용으로 팔리곤 하죠^^

 

각 원산지의 커피의 고유의 맛을 느껴보고 싶으시다면 이곳을 오셔야겠어요^^

 

또한 요즘 어디든 융합이 유행이잖아요. 융합이란 단어가 웃길수도 있지만. 샵인샵의 개념처럼 한곳에서 다양한 기능을 수행하는 공간들이 많이 생겨나죠.

카페가 그런 다양한 공간을 담기에 참 좋은 공간인듯해요.

요즘은 카페안에서 의류를 파는 경우도 있고, 제일 흔한경우가 카페를 갤러리화 하는것이죠.

보통 미술이나 예술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커피를 좋아하기도 하고, 작품 자체만으로 카페의 격을 높여줄 수 있으니 일석이조^^

패턴도 그렇다고 하네요. 다만 조금 다른점은 유명한 작가들이 아닌 국내 외의 젊은 비주류 아티스트들에게 전시공간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그럼 메뉴판을 보실까요?^ ^

메뉴가상당히 많아서 놀라고, 깔끔하다못해 너무 씸플한 한장의 신문같은 메뉴판에 한번 더 놀랐네요^^



 자! 카페 패턴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

싱글 오리진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고는 앞서 말씀드렸죠^^

그런데! 한가지가 아니라! 싱글오리진 원두를 총 네가지를 준비해놓았다는 사실!

만약 카페라떼를 주문한다고 했을떄 아래의 네가지 원두중 하나를 고르면 그 원두로 에스프레소를 추출하여 카페라떼를 만든다는 이야기!

카페라떼 메뉴는 하나지만, 원두 종류가 네가지이므로 네가지 맛의 카페라떼가 준비되어 있다는 말이죠^^

저는 개인적으로 케냐나 예멘모카가 좋아요^^(그런데 예멘모카는 2000원 더 비싸요.ㅠ.ㅠ)



 자 그럼 내부 인테리어 한번 둘러볼까요?^ ^

아래는 메뉴 주문하는 바에요.^^



 그리고 커피를 만드는 바. 아주 깔끔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무언가 마음이 좋이고 신뢰감이 가네요^^



 


 그리고 이곳은 쿠폰을 발행해 주는데요 쿠폰에 큐알코드가 있어요^^

그래서 적립할때 이 아이패드에 쿠폰의큐알코드를 대면 몇잔적립되었는지 알수 있어요^^



 테이블 살펴볼께요^^

알록달록 원색의 의자. 그리고 독특한 패턴의 벽면이에요.



앞서 말씀드렸던, 카페의 갤러리화^^

젊은 비주류 작가님들의 작품들이라는데 작품이 멋졌어요. 앞에 보이는 작품은 촛농으로 만든 작품이었는데 신기해서 한참을 쳐다봤어요^^

색감도 너무 이쁘더라구요^^



 


 요렇게 창밖을 내다볼 수 있는 자리도 있구요.



 


재미있는 또 한가지.^^

테이블 보이시나요?

그럼 손잡이도 보이시죠?ㅎ

문이 테이블이 되었네요^^ 빨간문^^



 그리고 파란문^^



 아 저는 이자리 너무 맘에 들었어요.

빨간색을 좋아하는 저에게 강하게 매력을 어필한 공간이네요^^


 

그리고 짜잔! 바로 요 로스터기!

열풍식 로스터기입니다! 이 매장에서 직접 로스팅 한다더니! 요렇게 한곳에 떡하니 자리를 잡고 있더라구요^^



 저는 캐러멜향이나는 홍차를 주문했구요, 저는 티팟에 나오는 차가 아니면 주문하지 않습니다.

다행이 이렇게 귀요미 티팟에 차가 나왔어요^^



 요건 캬라멜 마끼아또^^

캐냐원두를 선택한 캐냐AA 캬라멜마끼아또가 되겠습니다^^



 그리고 초코머핀과 브라우니!

브라우니 위에 살포시 올라가서 얌전히 녹고 있는 아이스크림까지^ ^

완전 달달한게 맛있어보이죠?

스트레스 받는날엔 달달한 브라우니 좋아요^-^



 원두 상태도 좋고, 분위기도 쎈쓰있는, 색감이 살아있는 패턴 카페.

합정 나들이 오실일 있을때. 혹은 싱글오리진에스프레소를 맛보고 싶으실때

카페 패턴 추천해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