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06

[경복궁,서촌]시간의 흔적이 편안함으로 묻어나는 공간, 카페 스프링, Cafe Spring ㅣCafe Spring, 카페스프링 _ 시간의 흐름이 우리에게 가져다 주는 것들.시간의 흔적이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묻어나는 공간을 좋아한다.그런 공간에 멋스러움까지 더해진다면 더없이 좋겠지만, 사실 시간의 흔적이 남은 공간이 멋스럽기 위해서는 참 많은 손길이 필요하다. 멋스럽지 않더라도 분명 시간의 흔적이 남은 공간은 그 공간을 다녀가는 사람에게 편안함을 느끼게 한다.새롭고 깨끗하고 더없이 감각있는 공간이 좋을지 모르겠지만 어쩐지 ..
[경복궁,부암동] 곳곳에 보물이 숨겨진 갤러리 카페, 부암동, 라카페갤러리 ㅣLa cafe gallary, 부암동 라카페갤러리 _ 우리, 보물찾기를 시작해 볼까요?카페와 갤러리는 참 잘 어울린다.커피 한잔과 함께 그림 혹은 사진을 감상할 수 있는 공간은 참 매력적이다.복합 문화공간이라고 칭하지 않던가.라카페 갤러리를 알고 지낸지 꽤 오래되었다.부암동이 한창 쓸자 아빠네 집(커피프린스1호점 이라는 드라마 속의 이선균이 키우던 개 이름이 쓸자 였고, 그 이선균 역이 살던 집이 부암동 꼭대기에 위치해 있다. 지..
[망원동] 멋진 2층 주택의 변신, 그리고 커피, 카페부부, Cafe BUBU ㅣCafe BUBU _ 망원동 커피향기에 진하게 한목 한 공간, 카페 부부2년전이었나,합정일대가 한창 카페들이 새로생겨나고 사람들이 더 많이 넘쳐가고 있을 때,어느날엔가 합정 상수 일대가 아닌 새로운 카페를 찾아나서보고 싶다는 생각에망원동의 카페를 찾아나섰다.사실 그때는 망원동에대해 잘 알지 못했었고,매스컴에서 육중완이 망원동을 언급하기 이전이었던걸로 기억한다.(언급했더라도 본인은 티비를 잘 보지 않아서 알지 못했을 터)그렇게 찾던..
[파주,헤이리] 건강한 식탁을 추구하는,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 파주헤이리 파머스 테이블 ㅣFarmersTable_ 특별한날 혹은 친구들과 함께 분위기와 맛을 즐기러 , 파머스 테이블.근교에 나가고 싶은데너무 멀리는 피곤할 것 같고조용히 길지않게 머물다 오고 싶은 곳으로 우리는 파주 헤이리를 찾는다.특별한날, 좀더 데이트 다운 데이트를 하고 싶은 날도 역시 그렇다.크리스마스의 진정한 의미는 알지만, 그것과 상관없이. 우리둘은 나들이를 다녀왔다.층고가 높아 시원한 느낌을 준다.공간이 확 트여있다는 느낌이 좋다.날이 날이니..
[망원역 맛집] 일식집, 만뽀 ㅣ만뽀 _ 망원역 대로변에 위치한 일식집이제 망원동이라는 동네는가봐야할 식당리스트가 빠르게 증가하는 동네가 되어버렸다.사람들의 발길이 더 많이 이어지고 있는 떠오르는 동네이다보니.그만큼 맛집도 많이 생기는거겠지.오늘 소개드릴 곳은 일식집 [만뽀] 다.벌써 입에 군침돌게 하는이곳의 메뉴들이다.블랙치킨이 유명하다고 들었다.우리가 찾아간 날,역시나 인기가 있는 집인지약 10여분 기다려야 했다.이곳만 놓고 보면 마치 일본의 어느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