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 공덕] 맛있는 커피 리브레와 맛있는 빵 오븐과 주전자를 한꺼번에 만날 수 있는, 프릳츠커피, FRITZ Coffee

2014. 8. 12. 10:42카페와 맛집




건축설계를 하는 선배의 간만의 연락.

"여기 너가 좋아할 만한 카페가 있는데 시간되면 한번 놀러와"


이제 나를 잘 아는 내 주변사람들은 분위기 좋은 카페, 커피가 맛있는 카페, 뭔가 특이한 카페 등등.

그럴때 나를 떠올리는가보다.

요즘 이런말을 몇번이나 들었다.


"여기 너가 좋아할것 같아." 라고

카페를 보며, 커피를 마시며 나를 한번 떠올려 주시는 마음따뜻한 지인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오늘도 본인의 아지트와 같은 게다가 커피까지 맛있는 아름다운 카페를 소개시켜준 선배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오늘 포스팅을 시작합니다.^^


저는 늘 즐거운 포타필터입니다!









마포역과 공덕역의 중간쯤에 위치한 이 카페.

마당이 있는 2층 주택을 개조한듯한 이 카페는

원래 굉장히 유명한 고깃집이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곳이 새롭게 멋스러운 카페로 탄생을 했네요!!


이미 아시는 분들에겐 입소문난 유명한 카페인데요!^^


그 이름하여 [ 프릳츠커피, FRITZ COFFEE ]


사진과 함께 소개해 드립니다!^^






커피맛을 보기전에, 카페 입구를 들어서는 순간,

아! 마음에 든다! 라고 외치게 된.!

이곳!








반층정도의 계단을 오릅니다.







마당이라는 매개공간을 두고 공간이 둘러져 있는 이곳은.

빽빽하게 고층건물들이 들어서 있는 빌딩 숲 한가운데 위치하는 

숨통같은 곳입니다.








카페 내부에서 바라본 커피 프릳츠의 마당 및 입구의 모습입니다.

기와가 한국적인 느낌을 주네요.








입구에 카페를 소개하는 손글씨가 정말 마음에 들었어요^^

요즘 캘리그라피에 재미를 들인 탓에

세상의 모든 글씨들이 아름다워보입니다.

특히나 다른 글씨와 다른 독특하고 개성있는 글씨들을 더더욱 그래요^^




입구에 빵과 커피 라고 소개되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 설명드렸듯이,


이곳은 커피와 빵을 한곳에서 맛볼 수 있는 곳인데요.

보통 욕심을 내면 한가지가 부족하기 마련인데,

이곳은 커피도 빵도 결코 어느 하나도 밀리지 않는것 같아요.^^






프릳츠 커피 컴퍼니의 운영시간입니다.

방문하시기 전에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프릳츠커피의 커피 바 입니다.

무언가 정신없는 듯 하면서도 

한국스러운 조명이 무언가 마음을 차분하게 만들어 줍니다.

다소 어두울 수 있는 카페 공간에 다양한 빛깔을 입혀줍니다.











무엇보다 일반적인 카페에서 볼 수 있는 에스프레소 기계와는 다르네요.

저건 뭔지 좀더 자세히 공부를 해봐야 할것 같아요.

^^











어제 이곳을 방문했을때시간이 약 7시 30분 정도였는데요.

벌써 빵이 거의 다 나가고 남아있는 양이 얼마 없더라구요.ㅠㅠ


그래도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작은 깜바뉴 빵과 크랜베리 스콘을 먹기로 합니다.


커피는. 아이스 라떼 한잔과, 따뜻한 카페라떼 한잔을 주문했구요.^^









곳곳에 소소한 소품들이 카페 분위기를 더 돋우어 줍니다.








메뉴판의 손글씨 느낌도 너무너무 좋아요^^

커피 가격도 이정도면 착합니다^^






한켠에는 로스팅한 신선한 원두도 판매하는데요.

이곳은 200g 단위로 판매를 하고 있더라구요.

200g 에 약 16,000원에서 20,000원에 가격형성이 되어 있어요^^

참고하세요!^^






유기농차도 있어요^^







커피를 주문하고,

상대적으로 조용한 2층으로 자리를 잡습니다.


2층은 정말정말 조용했어요^^

부담없이 머물 수 있는 공간이었어요.








마감은 거의 하지 않은 무언가 날것의 느낌이 나는 공간입니다.^^

어쩌면 모던한 느낌을 좋아하는 분에겐 맘에 들지 않는 공간이 될 수 있으나.

저는 구조를 그대로 드러내는 공간에 매력을 느끼는 1인이라그런지.

그냥 편안했어요.

너무 꾸미지 않은듯한 자연스러움이.






테이블 한켠에 있는 콘센트도 참고하세요^^








카페라떼!

그리고 라떼아트!!!

시간이 조금 지나서 사진을 찍어서 우유거품에 구멍이 송송 나있네요.ㅠㅠ

처음엔 안그랬는데..


커피맛은.

진한정도는 일반 카페라떼보다 조금 더 진했구요.

구수한 향과 맛이 정말 좋았습니다.

신맛과 쓴맛이 조화로운 맛있는 커피였어요^^

빵과 함께 먹으니 더더 맛있었어요!








밤이 늦을 수록 더 멋스러워 지는 프릳츠 커피 컴퍼니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