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맛집] 규슈 현지 라멘맛 그대로 강남에서 잇푸도 라멘

2014. 1. 10. 15:00카페와 맛집/강남,분당,판교,정자

안녕하세요. 데미타세입니다. ㅎ

어쩌다 보니, 맛집 기행도 올리게 되었네요. 

최근에 규슈 맛 기행 책을 보다가 반해버렸거든요. 

책 후기도 한번 올려보도록 해봐야겠어요. 블로그가 너무 복잡해 지는건 아닐런지 모르겠지만요. ㅎ

그래서 엄선된 맛집만 알려드릴꺼에요. 기대해도 좋아요. 

그 첫번째는, 규슈 라멘집 [잇푸도 라멘] 입니다. ^^

잇푸도는 원래, 일본에서 만든 라멘 브랜드에요.

워낙 유명해지다보니, 서울뿐아니라, 홍콩, 싱가폴, 뉴욕에도 지점을 낼 정도니 그 명성은 검증되었다고 봐야하지 않을까요?

개인적으로 일본라멘을 워낙 좋아해서, 일본 여행하면서 찾아다녔던 라멘 맛을 찾아 이곳저곳을 뒤졌었습니다.

그러니, 서울에 지점을 낸 일본 라멘 브랜드 얘기를 듣고 후다닥 달려가지 않을 수가 없었지요. ㅋ

서울에는 세곳이 있어요. 

제가 찾아간 곳은 강남점이였습니다. 

강렬한 로고. 역시 일본 스럽다고 할까요. 

일본은 영주문화가 있어서, BI에 상당히 신경을 많이 쓴다는 인상이 있어요. 

영주를 상징하던 문장이, 기업의 로고가 되고, 지금은 브랜드 BI가 된것이니까요. 

아 바쁘다 바뻐. 주방은 항상 활기차죠?

흑, 백 그리고 적 이 어울려서 만들어내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가 잇푸도의 상징입니다. 

BI와 혼연일체 되었지요?^^ 주방위의 라멘스푼과 그릇들이 만들어 내는 패턴이 정갈합니다. 

아무래도 강남이니까, 직장인들이나 학원생들이 많을거 같아서, 

저희는 식사시간을 조금 피해서 갔습니다. ㅎ

강남점은 지하에 있지만, 넓고 천장 디자인을 잘해서, 답답하지 않아요. 

잇푸도 강남점이 벌써 1주년이 되었다고 합니다. 

오뎅 무료 이벤트까지...ㅋ

좁은 좌석의 불편함을 고려해서, 의자 밑에 가방을 놓을 수 있는 이런 디테일함.

천정에 나무로 참 잘해준고 같아요. ㅎ

EHP에는 투명한 플라스틱을 대어서 기분나쁜 바람을 직접 맞지 않도록 배려했어요. 착하네요. ㅋ


도대체 라멘은 언제 나오냐구요? ㅋ

라멘전에, 점심시간에는 1500원을 더하면, 특별메뉴를 추가해서 드실 수 있어요. 

에피타이저도 되고, 라멘에 곁들여 먹기도 좋아요. 

저희는 볶음밥과 교자를.

계란맛이 부드러운 볶음밥. 이런 맛 우리나라에는 없어요. ㅎ

와 이 교자 정말 강추에요. 5조각이 나오네요. 

원래 교자는 기름을 두른 뜨거운 후라이팬에 교자를 넣은 후, 

찬물을 더하고 두껑을 덮어서 군만두처럼 바삭바삭한 부분과 물만두처럼 부드러운 부분이 공존하는게 정석이라고 하네요. 

바로 그 맛이 어떤 건지 여기서 알려주네요. ㅎ 중국집 군만두랑 비교도하지 마세요. 

일본에서는 교자 전문점도 있다고 하지요? 미리 맛보세요. 진짜 일본 교자. ㅋ 

자자 군침도시겠지만, 이어서 나오는 차슈 돈코츠 라멘!!

이것이 진짜 규슈 현지 라멘이지요. ㅋ

규슈를 다녀오신분들은, 하카다 강변 포장마차에서 먹었던 이 맛을 잊지 못하실꺼에요. 

돈코츠 라멘은 우리로 치면, 부산의 돼지국밥과 비슷한 거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ㅎ

돼지 육수와 간장에 절인 돼지고기가 주 재료이니까요. 

너무 쎈 일본 전통맛이 힘드시면, 약간 순화된 한국식으로 주문전에 선택도 가능하시니까요.

여자친구랑 가시더라도 걱정하지 마세요. ^^

다음으로 시킨것은 카라카멘이에요. 

카라카멘은 돈코츠라멘에, 잇푸도 만의 매콤소스를 곁들어 매운 라멘맛을 내었습니다. 

매콤한 정도는 3단계가 있었는데, 1단계가 신라면 정도라니...그 3단계의 강도는 상상이 잘 안갑니다. 

저희는 2단계를 먹었는데, 저에게는 조금 무리였구요. 포타필터는 잘 먹더군요. ㅋ

매콤한 맛이 우리의 고추가루로 낸 국물맛과는 많이 다르구요. 

향신료를 통한 맛인데, 설명하기 묘해요.

아 사천요리의 탄단멘과 어쩌면 비슷할지도 모르겠습니다. 

카라카멘은 면이 꼬불꼬불한 면이에요. ㅋ

이러한 면은 일본에서 전쟁때 개발되었다고 하지요.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이러한 면을 라면이라고 하지만요. 

일본 원조 꼬불꼬불 라면의 식감은 아주아주 탱탱해요. ㅋ

저는 이 면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마지막은 일본식 단무지와, 테이블마다 배치된 겉절이들이에요. ㅎ

기후에 따라서, 후추와 마늘도 첨가해 드시면 좋을거에요. ^^

강남점 위치는